티스토리 뷰

지금 여러분은 원하는 삶의 모습으로 살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정말 다행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그렇지 못합니다. 원하는 삶을 살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기 암시로 원하는 삶의 모습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기 암시로 원하는 삶의 모습 만들기
자기 암시로 원하는 삶의 모습 만들기

자기 암시로 원하는 삶의 모습 만들기

 

자기 암시(self-suggestion)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반복적으로 말하거나 생각함으로써, 그것을 현실로 만들어가는 방법입니다.

 

자기 암시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원하는 삶을 만들기 위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 암시의 개념은 1860년대 프랑스의 의사인 에밀 쿠에(Émile Coué)에 의해 처음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쿠에는 자기 암시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쿠에의 주장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고, 자기 암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자기 암시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행동이 달라집니다.

 

우리가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우리의 행동도 긍정적으로 변합니다. 반대로, 우리가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우리의 행동도 부정적으로 변합니다.

 

자기 암시는 우리가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우리가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우리의 행동도 긍정적으로 변하고, 그 결과 원하는 삶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기 암시의 효과

 

자기 암시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원하는 삶을 만들기 위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 암시를 통해서 다음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감 향상 자기암시를 계속하면 나의 무의식이 그렇다고 인식합니다. 그래서 자신감이 더 생깁니다.

 

목표 달성 자기 암시를 계속하면 자신이 해야 할 일을 계속하게 되므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자기 암시를 통해 나쁜 생각을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살면 스트레스가 해소됩니다.

 

건강 증진 건강에 대한 긍정적 자기 암시는 몸을 더 건강한 상태로 변화시킵니다.

 

행복감 증가 행복하고 긍정적인 언어를 계속해서 사용하는 자기 암시는 그야말로 자신의 감정을 행복으로 채웁니다.

 

자기 암시를 하는 방법

 

자기 암시를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되풀이해서 말하거나 생각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나는 행복하다. 나는 건강하다. 나는 성공한다."와 같은 말을 되풀이해서 말하거나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자기 암시를 할 때 유의점

 

자기암시를 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나는 행복하다."라고 말하는 것보다 "나는 매일 아침 웃으며 일어난다."라고 말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긍정적이어야 합니다. "나는 못 한다."라고 말하는 것보다 "나는 할 수 있다."라고 말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반복해야 합니다. 자기암시를자기 암시를 한 번만 한다고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매일 반복해서 자기 암시를 해야 합니다.

 

자기 암시 실천 팁

 

자기 암시를 효과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1. 편안한 자세로 앉거나 누워서 자기 암시를 하세요.

 

2. 눈을 감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상상하세요.

 

3. 자신이 원하는 것을 되풀이해서 말하거나 생각하세요.

 

4. 자기 암시를 할 때는 긍정적이고 확신에 찬 태도를 가지세요.

 

5. 매일 자기암시를 하세요.

 

나만의 자기암시 문장 만들기

 

사람마다 바라는 인생의 모습이 다릅니다. 그러므로 자기 암시도 각자에 맞게 해야 합니다. 변하고 싶은 모습을 생각하며, 긍정의 언어로 즐겁게 할 수 있는 자기 암시 문장을 만들기 바랍니다. 

 

나는 언제나 건강하고 행복하다.

나는 무엇이든 잘할 수 있다.

나는 넓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나는 행복하게 글쓰는 블로거다.

나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나는 언제나 행운이 가득한 사람이다.

나는 하는 일마다 잘된다.

 

마치며.

 

자기 암시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원하는 삶을 만들기 위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 암시를 매일 실천하여 원하는 삶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