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hat gpt를 활용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16일 만에 받았어요. 오늘은 제가 어떻게 이렇게 빨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는지 노하우와 제가 이용한 쳇지피티를 말씀드릴게요.

 

chat gpt로 애드센스 승인 한 번에 받은 경험

 

5월 1일 - 3번째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5월 1일 ~ 5월 15일 - 글 10개 올림

5월 16일 -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 없이 단 한 번에 통과되었습니다. 신기하고 기쁩니다.

 

저는 2개의 블로그를 하고 있었는데, chat gpt로 애드센스를 빨리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궁금했어요. 정말 내가 쓴 글이 아니라, chat gpt가 써준 글로 애드센스를 받을 수 있는지 시험해 보기로 했어요.

 

5월 1일 티스토리에 3번째 블로그를 개설하고 chat gpt가 써준 글을 업로드했어요. 하지만, 그냥 그대로 드래그해서 업로드를 하면, HTML에 그대로 복사한 것이 드러나게 됩니다. 그래서 chat gpt가 써준 글을 메모장에 복사해 놓고, 그 글을 타이핑 했어요.

 

사실, chat gpt가 써준 그대로 하지는 않았어요. 대부분 내용은 같은데, 타이핑을 하면서 좀 부드럽게 만들기도 했어요. 그래도 직접 글을 쓰는 것보다, 정말 빠르게 글을 업로드할 수 있더군요.

 

chat gpt가 글을 써주어도 주제나 글감은 제가 정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을 생각하는 시간은 걸리더라고요. 그래도 주제만 정하면 글을 써주니까 정말 편하게 글 한 편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5월16일, 16일만에 받은 애드센스 승인 메일

 

애드센스 승인 빨리 받는 노하우

 

애드센스를 승인받기가 쉽지 않기에 애드고시라는 말까지 생겼잖아요. 어떤 사람은 빨리 받는데, 어떤 사람은 정말 힘들게 받더라고요. 저는 첫 번째 티스토리는 거의 1년 이상이 걸렸고, 글도 80개 정도는 썼어요. 두 번째 티스토리는 세 달 정도 걸린 것 같아요. 글은 20개 정도 쓰고 승인이 나왔어요. 이렇게 2 개의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느낀 노하우에 대해 말해 볼게요.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1. 글자수 2000자에서 3000자 정도 쓴다.

애드센스는 진정성 있는 글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정보를 주거나 창의적인 글을 원해요. 그래서 글이 짧은 것보다 긴 글이 애드센스를 통과하기 수월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길게 글을 써보길 바랍니다. 저는 3000자 이상 쓴 것도 있습니다.

 

2. 사진은 1개만 넣는다.

사진을 꼭 써야 하는 주제가 아니라면, 사진은 1개만 넣는 것을 추천드려요. 구글의 로봇이 글을 긁어 갈 때, 사진이 너무 많으면 시간이 걸려서 안 좋다고 합니다.

 

3. 포스팅은 매일 하면 정말 좋고, 한주에 2-3개 꾸준히 한다.

1일 1포를 하라고 어디에서나 말합니다. 하지만, 1일 1포 이상 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냥 글을 꾸준히 올리는 사람이라는 시그널을 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1일 1포 하는 게 어려우면, 한 주에 2개 이상은 그래도 해야 한다고 봐요. 

 

4. 카테고리는 1개만 하고, 한 가지 분야의 글을 쓴다.

저는 첫 블로그에 카테고리를 3개 정도 했어요. 어떤 글에 3개 정도 해도 괜찮다고 했거든요. 하지만, 전문적인 글로 보이려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전까지는 1개의 카테고리를 하는 걸 추천드려요. 승인을 받은 후엔 원하는 대로 카테고리를 만들어도 좋다고 합니다. 

 

5. 거절메일을 받으면 즉시 승인 요청을 한다.

이번엔 거절메일을 한 번도 받지 않고 승인을 받았지만, 처음 티스토리는 20번 이상 거절메일을 받았던 기억이 납니다. 너무 상심하지 말고, 거절메일이 오면, 바로 승인 요청을 하시고, 계속해서 글을 쓰시기 바랍니다.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1년 정도 하다가,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통과하면 광고를 넣고 수익을 받는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래서 처음 티스토리를 할 때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라 그냥 글을 쓰면 애드센스가 통과되는 줄 알았거든요. 하지만, 계속 거절메일만 20번은 더 받은 것 같아요. 그래서 다시 티스토리에 대해 배우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구글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글을 쓴다면, 애드센스가 더 빨리 통과될 거라 생각해요.

 

제가 사용한 chat gpt에 대해 

 

제가 사용한 쳇 지피티는 한국어로 질문하면, 그 질문을 영어로 번역하고, 영어로 답변을 하고, 그 밑에 다시 한국어로 번역해 주었어요.

 

여러 종류의 chat gpt가 있지만, 이것은 일단, 영어로 한국어를 번역해서 질문하기 때문에 영어로 된 정보에서 글을 쓴다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한국어로 된 정보에서만 글을 쓰는 것보다, 더 많은 정보에서 글을 쓰기 때문에 유사문서가 될 확률이 적은 것 같아요.

 

저는 이렇게 gpt로 글을 쓰는 것이 유사문서가 될 거 같아, 수시로 문장을 구글에 넣어서 유사문서인지 확인을 해보면서 썼어요. 하지만, 유사문서가 안 되는 것을 알고, 좀 더 마음 편히 chat gpt를 이용했습니다.

 

제가 이용한 chat gpt는 이거예요.

 

chat gpt 바로가기

 

카카오톡으로 하는 AskUp 보다 더 나았습니다. 글을 요청하고, 계속해서 좀 더 써달라고 하면, 더 늘려서 써주었어요. 그리고, 주제와 관련된 소주제를 더 요청해서 써달라고 하면 글이 풍성하더라고요. 글을 제 블로그 글쓰기에 타이핑하면서 제 생각도 간간히 넣으니, 더 길게 쓸 수 있었습니다.

 

제가 쓴 chat gpt는 무료로 이용하기만 쓴 것이라 마음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고 싶으신 분은 저처럼 chat gpt를 이용해서 글을 써보는 것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이것에 전적으로 의존하면 나중에 글을 쓰는 실력이 늘어나지 않을 것 같아요. 하지만, 일단 애드센스 승인받는 것이 중요하니까, 이것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hat gpt란?

 

Open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모델입니다. GPT는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로 전이학습을 기반으로 대규모 텍스트 데이터를 사전에 학습한 후, 질문에 대답을 해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chat gpt를 이용해서 애드센스 빨리 받은 경험과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에 대해 말씀드렸어요. 애드센스 승인을 빨리 받고 싶은 분이나, 글쓰기에 시간을 단축하고 싶은 분은 chat gpt를 이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더 읽어보면 좋은 글

 

느리게 받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과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