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쓸모있는 정보

에크하르트 톨레의 자기치유 명상법

건강한 하늘시내 2022. 7. 27. 15:27

에크하르트 톨레의 간단하지만 강력한 자기치유 명상이란?

 

출처 pixabay

 

에크하르트 톨레의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 간단하지만 아주 강력한 자기치유 명상법이 있어서 우리 삶에 적용하면 좋을 것 같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컨디션이 안좋거나 병이 날 것 같은 느낌이 들 때, 또는 이미 병에 걸렸을 때도 자주 하면 좋은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이 자기치유 명상법을 하면, 부정적 감정이나 생각에 의해 우리의 에너지 장이 붕괴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우리가 부정적 감정으로 시간을 보내면 우리는 부정적인 것들을 끌어오고, 긍정적 감정은 긍정적인 것을 삶에 끌어 옵니다.

그렇기에 우리 몸을 좋은 긍정적 컨디션으로 유지하는 것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명상법은 오랫동안 인간의 내면에 대해 탐구한 에크하르트 톨레가 권하는 방식입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자기치유 명상을 하는 방법

 

먼저, 이것을 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1. 등을 바닥에 대고 똑바로 누워 눈을 감는다.

2. 처음에 잠시 주의력을 집중할 신체 부위를 선택한다.(손, 다리, 팔, 배, 가슴, 머리... 아무 곳이나 좋다)

3. 각 부분에 15초 정도씩 주의를 집중하면서 최대한 그곳의 생명력을 느낀다.

4. 그러고 나서 몇 차례 파도치듯이 온몸에 의식이 흐르게 한다.(생각으로 발끝에서 머리끝까지 에너지가 왔다 갔다 하는 것을 상상하면서 느낀다.)

5. 몸 안 전체를 하나의 에너지 장으로 느끼면서 그 느낌을 몇 분간 유지한다.

 

아무 때나 잠시 시간이 날 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 잠들기 전이나 아침잠에서 깨어나자마자 하면 좋습니다.

자기치유 명상법을 통해 우리의 몸을 정화하는 시간을 갖는다면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을 겁니다.

 


자기치유 명상법의 효과

 

 

이렇게 하면 내 몸 안으로 우주의 좋은 기운을 끌어 들여와 기를 순환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주에는 우리가 보지 못하지만, 여러 에너지, 기가 있습니다. 그중에 평화, 안정, 기쁨, 사랑.... 과 같은 아주 좋은 기운이 있습니다. 그것을 내 몸 안으로 끌어 들여와서 구석구석 순환시키는 것입니다. 내 몸에 우주의 좋은 에너지가 들어오면, 나의 막혔던 부분이 뚫리고, 나의 아픈 통증이 에너지와 함께 밖으로 나가버리고, 나의 세포에 생명력을 더해서 기운차게 해 줍니다. 그래서 나의 기력이 올라가고, 기운이 새로워져서 나의 컨디션이 부정적 기운에서 긍정적 기운으로 되돌아오게 되는 효과를 볼 것입니다.

 

이것을 할 때, 가끔 잡생각이 들고 주의력이 흐트러질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말고 다시 집중해서 우주의 좋은 에너지가 내 몸속에서 나를 새롭게 한다는 생각으로 해나가면 됩니다. 그러면 이내 다시 좋은 기운으로 내 몸이 회복되는 것입니다.

 

잡생각으로 내 맘이 어지러울 때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냥 좋은 기운을 내 몸속에 불어넣는 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반응형